도스또예프스끼의 '죄와 벌' 서평 꿈보다 해몽이 걸작인 '죄와 벌'을 읽고 나서 한 줄 평 : 시대와 사상을 새가슴인 범죄자의 살인을 통해서 풍자한 소설이다. 서두 (Front Matter) 표지 (Title Page)상 개정 이력 (Revision History) 2018년 11월 08일 작성2020년 01월 19일 수정 유튜브 : 죄와벌 서평 그림 (5개 이상) , 표 (5개 이상) 본문 (Body) 소개 (Introduction) 도스토예프스키의 장편소설로 심리묘사가 특히 뛰어나다. 심리 묘사에 시대상과 사상이 반영되어 있다. 쉽게 다가가면 쉽게 읽을 수 있다. 쓸데없이 의미부여하면 한도 끝도 없이 난해한 소설이다. 내용 +++ 꿈보다 해몽이 걸작인 '죄와 벌'을 읽고 나서 한 줄 평 : 시대와 사..
도리스 레싱의 '19호실로 가다' 서평 당신의 문해력을 시험해볼 수 있는 책 '19호실로 가다'를 읽고 나서 한줄 평 : 배경지식없이 읽으면 자신의 무지몽매 함을 자각할 수 있다. 서두 (Front Matter) 표지 (Title Page) 개정 이력 (Revision History) 2018년 11월 03일 작성2020년 01월 20일 2차 수정 유튜브 동영상 그림 서문 어느 독서모임의 추천 책으로 읽게 되었다. 사전에 아무런 배경지식 없이 끝까지 읽었다. 뭔가 패미니즘적인 느낌과 냄새는 났지만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았다. 내가 '돌머리인가??'란 자각을 하게끔 만든다. 단편모음집이어서 등장인물들에게 집중하기 힘들었다. 하지만 이 책 제목으로 사용된 단편인 '19호실로 가다'은 수작..
도리스 레싱 '사랑하는 습관' 서평 자신을 사랑하지 않은 남자의 사랑이야기 '사랑하는 습관'을 읽고 나서 한줄 평 :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 때 타인에 대한 진정한 사랑도 우러나온다. 서두 (Front Matter) 표지 (Title Page) 개정 이력 (Revision History) 2018년 11월 04일 작성 2020년 01월 21일 2차 수정 그림 서문 사랑하는 습관은 도리스 레싱의 실제 경험담에서 쓰여진 단편소설이다. 그녀의 나이 40에 젊은이와 늙은이로 부터 사랑을 주고 받으면서 느낀 점을 글로 표현 한 것이다. 작가의 상상력이 느껴진다. 본문 (Body) +++ 자신을 사랑하지 않은 남자의 사랑이야기 '사랑하는 습관'을 읽고 나서 한줄 평 : 자신을 사랑할 수 있을 때 타인에 대한 진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