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이 되니 게으름뱅이 (an idler, a lazybones)는 되지 않으셨나요? 게으른 (idle, indolent, lazy, sluggish) 생활을 접고, 좀 더 부지런하고 (diligent, industrious) 알찬 (fruitful, meaningful) 방학이 되길 바랍니다. 게으른 생활에 대한 표현을 익혀 보세요. 우리말을 보고 영어로 표현해 보세요. (마우스로 긁어 확인 해보세요.) 1. 나는 좀 게으른 경향이 있다. -> I am kind of lazy. 2. 나는 늦잠꾸러기이다. -> I am a late riser. 3. 아침 늦게까지 잠을 잤다. -> I stayed in bed till late in the morning. 4. 엄마한테 매일 늦잠 잔다고 꾸중을 들었다. ..
숙제나 과제 관련 표현들입니다. 숙제나 과제에 대한 표현을 익혀 보세요. 우리말을 보고 영어로 표현해 보세요. (마우스로 긁어 확인 해보세요.) 1. 선생님께서 숙제를 많이 내 주셨다. → The teacher gave me a lot of homework. 2. 숙제는 나의 미래에 관한 글을 쓰는 것이다. → The homework is to write an essay about my future. 3. 최근에 읽은 책의 독후감을 써야 했다. → I had to write a book report on what I read lately. 4. 숙제를 하는 데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했다. → It took up a lot of effort and time to finish the homework. 5...
설날에 관련된 표현들입니다. 설날 대한 표현을 익혀 보세요. 우리말을 보고 영어로 표현해 보세요. (마우스로 긁어 확인 해보세요.) 내일이 설날이다. Tomorrow is New Year's Day. 올해는 닭의 해이다. This year is the year of the chicken. 행복한 새해가 되길 바란다. I wish everybody a happy New Year! 우리는 음력으로 설을 지낸다. We celebrate New Year's Day by the lunar calendar. ¶ celebrate : (기념일을) 축하하다, 거행하다 / lunar : 달의 이번 설 연휴는 3일이었다. We had three day holidays for New Year's Day this year. ..
얼굴에 관련된 표현들입니다. 얼굴에 대한 표현을 익혀 보세요. 우리말을 보고 영어로 표현해 보세요. (마우스로 긁어 확인 해보세요.) 나는 얼굴이 둥글다. → I have a round face. 나는 얼굴이 좀 통통하다. → My face is a little chubby. (¶ chubby : 토실토실한) 나는 얼굴이 여윈 편이다. → I am thin-faced. 내 얼굴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 I think I have a charming face. 나는 양 쪽 볼에 보조개가 있다. → I have dimples on my cheeks. (¶ dimple : 움푹 들어 간 곳, 보조개) 난 웃으면 보조개가 생긴다. → I have dimples when I smile. 나는 주근깨가 좀 있다..
봄꽃놀이에 관련된 표현들입니다. 봄꽃놀이에 대한 표현을 익혀 보세요. 우리말을 보고 영어로 표현해 보세요. (마우스로 긁어 확인 해보세요.) 벚나무에 꽃이 피기 시작했다. → The cherry trees began to put forth their blossoms. 꽃구경 갔다. → I went to view the flowers. 올해는 벚꽃이 매우 늦게 폈다. → The cherry blossoms bloomed so late this year. 벚꽃이 절정에 달해 있다. → The cherry blossoms are at their best. 지금 OO에는 벚꽃이 만발해 있다. → The cherry trees are in full bloom in OO. OO는 벚꽃으로 유명하다. → OO is ..
환절기 코감기로 고생을 하고 계신 지는 아닌지요? 코감기, 기침감기에 대한 표현을 익혀 보세요. From : 하명옥의 영어일기 (hamo66.hihome.com) 코감기에 걸린 것 같다. → I seem to have a head cold. 코감기에 걸렸다. → I've got the sniffles. 콧물이 난다. → I have a runny nose. / My nose is running. 하루 종일 콧물을 훌쩍거렸다. → I sniffed all day. 재채기를 했다. → I sneezed. 재채기가 계속 나왔다. → I couldn't stop sneezing. 하루 종일 코를 풀었다. → I blew my nose all day long. 코가 헐었다. → My nose has gott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