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역에서 양재역까지 버스타고 가는 방법 뭐 이런것이야 요즘은 스마트폰을 많이들 사용을 하니 쉽게 찾아낼 수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정작 급할 때 스마트폰의 어플들이 정상적인 동작들을 안해서 그런지... 아무튼 각설하고. 잠실역에서 양재역까지 지하철로 갈 수도 있는데... 갈아타야하는 불편함이 있쬬. 버스를 이용하면 한 방에 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잠실역 8번출구에서 4319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삼성역을 거쳐서 말죽거리인가... 거기서 내리시면 양재역입니다. 저기 부분에서 버스를 타시구요.... "잠실역9번출구" 로 표시된 부분에서 4319 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양재역은 저기 4번 출구 부분의 "양재1동주민센터"로 표시된 부분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음... 아마.. 버스 방송에서 말..
NEXT-M225NEC IDE방식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 구매기 가지고 있던 외장하드가 컴퓨터에서 인식을 잘 못해서 고장 난 줄 알고 하드케이스만 따로 산 것입닏. NEXT-M225NEC Next 시리즈를 지인이 사용하는 것을 보고 참고해서 샀는데.. 결론적으로는 잘못 산것이더군요. 가지고 있던 외장하드가 sata 방식인데. ide 방식 외장하드케이스를 사서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고장난 줄 알았던 외장하드는 새로산 NEXT-M225NEC 의 usb 케이블로 연결을 하지 잘 인식을 하더군요 메이드인 차이나라서 그런가.. 케이블 특성을 타는 것 같네용 노트북 하드는 사이즈가 2.5인치, 1.8인치가 많이 사용되는 듯 합니다. 1.8 인치는 umpc라고 해서 정말 작은 노트북들이 사용이 되는 것 같습니..
안전한 주식 투자. ETF를 논하다.. 저는 요즘 금융에 관심이 많아서 공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 할 분야는 ETF입니다. ETF는 한마디로 말해서... 주가 그래프를 사는 것입니다. 즉, 주식 시장에서 개별 종목을 사는 것이 아니라... 그 종목이 속해있는 산업 분야의 그래프 추이를 사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가는 거의 대부분 장기적으로 오르기 때문에 메리트가 충분히 있죠. 주의 할 점은 장기적으로 마이너스인 곳도 있습니다. 일본이 그렇죠. 저는 지난 20년 자료를 볼 때 일본은 투자할 곳이 못되는 것 같습니다. 더 내려 갈 것 같습니다. ETF의 장점은 주식 시장에서 펀드와는 다르게 본인 스스로 특정 파트에 대해서 주식처럼 바로 사고 팔수가 있습니다. 근데. 느낀 점은 주식 처럼 사..
보험 가입 시 비교견적이 중요한 이유 보험 때문에 한 2달은 고민한 것 같습니다. 정말 머리 아프도록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가입한 보험들은... 의료실비 운전자보험 화재보험(집화재관련) 이였습닏. 화재보험은 전세에 살고있는지라.. 정말 보험성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전부 무 환급형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오늘 친구를 만나서 보험이야기를 좀 했는데.. 그 친구는 보험은 버리는 돈이라고 생각하면서 환급에 연연하더군요.. 그런데 제가 생각하는 보험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정말로 불상사가 닥쳤을 때 잘 보상 받을려면 보험에 집중해야하기에... 무환급에 보상 범위가 넓은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 전에 6년 부은 교보의 종신보험이 있는데.. 이것을 해지를 할까..연금으로 돌릴까 고민을 해서 상담을 하..
2011년 03월 30일 하나은행 환율정보 오늘의 오전 10시 현재 고시환율을 알려드립니다. 통화 코드 통화명 송금 현찰 매매 기준율 미화 환산율 T/C 사실때 환가료율 보낼때 받을때 사실때 파실때 USD 달러(미국) 1,120.00 1,098.00 1,131.07 1,086.93 1,109.00 1.00000 1,121.09 2.59615 EUR 유로(유럽연합) 1,577.50 1,546.56 1,593.12 1,530.94 1,562.03 1.40850 1,579.06 3.24813 JPY 100엔(일본) 1,352.47 1,325.95 1,365.87 1,312.55 1,339.21 1.20760 1,353.81 2.50188 GBP 파운드(영국) 1,791.64 1,756.50 1,809.38 1..
묻지마 투자를 하게된 이엔쓰리 2011년 02월 28일에 묻지마로 온세텔레콤과 이엔쓰리 주식을 샀습니다. kmi 테마주 뉴스를 보고 샀죠.. 지금 어느 정도 주식강의를 듣고 이엔쓰리 주식을 분석해보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지금와서 보니 어떻게 이런 회사의 주식을 제가 살 수 있었는지.... 주식을 매수하고 나서 계속 하락을 하다가.. 금일 상승을 하더군요.. 어설프게 저가매수는 알고있던지라... KMI 테마주중에 가장 낮은 금액 주식을 매수한 것이죠.. 현재 수익률입니다. 공부한다고 크게 투자를 안해서 그런지.. 주가가 오르던 내리던 별 감흥은 없었습니다. 이 날 매수를 했었습니다. 아무런 분석없이 뉴스와 그래프 그리고 낮은 주가에 무턱대고 매수를 했습니다. 몇 년째 영업이익이 마이너스입니다..